홈 > 문경레저투어 > 주변관광지

주변 관광지 안내

즐길거리
  • 문경새재 도립공원
    조선시대 영남대로의 중요한 관문이었던 문경새재는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를 함께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. 험준한 산세와 울창한 숲, 그리고 옛길의 흔적들이 어우러져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.
  • 문경 에코월드
    문경 에코월드는 기존의 문경 석탄박물관과 가은 오픈세트장이 에코타운과 야외체험시설 등의 새로운 시설 및 다양한 콘텐츠로 충청이남 최대규모의 테마파크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. 백두대간 생태자원이라는 핵심 콘텐츠와 친환경 녹색문화의 중심 문경에서 영상∙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생태∙녹색에너지∙환경 테마의 휴양문화공간으로 조성되어 모든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 테마파크입니다.
  • 문경 짚라인
    집라인 문경은 문경시 남부 문경(점촌)시가지 인근에 위치한 불정자연휴양림 내 레포츠 시설이다. 집라인 문경은 백두대간 및 소백산맥에 솟아 자연환경이 잘 보존된 불정산에서 경치를 감상하며 즐길 수 있다. 코스는 총 7개가 있는데 쉽고 짧은 순서대로 보면 베이직 코스, 포레스트 로드 코스, 마운틴 스캐너리 코스, 밸리 코스, 레디 포 더 리얼 띵 코스, 타잔 코스, 픽 오브 더 데이 코스가 있다. 주변에는 불정자연휴양림 외에 문경에코월드, 문경새재, 문경 레일바이크 등이 있어 연계하여 둘러보고 즐길 수 있다.
  • 문경 관광사격장
    관광사격장에서 접할 수 있는 클레이 사격은 전국에서도 몇 군데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이색 스포츠이다. 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아 어느 때나 탁 트인 야외에서 짜릿한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.상쾌한 공기가 가득한 자연 속에서 점토접시를 엽총으로 명중시키면 순식간에 쌓였던 스트레스가 저 멀리 공중을 사라진다. 불정휴양림 인근 드넓은 들판에서 클레이 사격을 체험해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권총과 공기총 사격까지 초보자도 안전하게 경험해볼 수 있으며, 가격도 전국에서 가장 저렴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연인, 가족과 뜻 깊은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다.
  • 문경 오미자테마터널
    540m의 터널 중 200m 구간까지는 지역 특산물인 오미자를 테마로 꾸며져 있으며 이후에는 오미자로 만든 명주인 오미자 와인을 드실 수 있는 휴게공간과 오미자로 만든 가공품들의 홍보 판매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. 이후 480m까지는 문화공간으로 갤러리 구산이라는 이름으로 상설 전시를 할 수 있는 갤러리 존이 구성되어 있고 그 뒤로 가족들이 왔을 때 함께 사진찍고 즐길 수 있는 만화 캐릭터가 약 140m의 길이의 벽면에 그려져 있습니다. 그리고 터널의 마지막 구간인 영상음향시설을 갖춘 이벤트홀은 젊은이들의 프로포즈와 가족 친구들간의 소모임을 하실수 있는 소통의 장소로 꾸며져 있습니다.
  • 문경 페러글라이딩
    문경활공랜드는 2002년 패러글라이딩 프레월드컵, 2009년, 2011년 패러글라이딩 월드컵(PWC)대회가 열렸던 세계적으로도 아름다운 최고의 활공장으로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.최근 예능프로그램에서 아이유와 김희원 아저씨의 눈물 쏙 뺄정도의 아름다운 풍경은 한국의 스위스라는 찬사를 받기에 충분한 곳입니다. 문경활공랜드에서 국내 최고의 파일럿들과 함께 맘껏 하늘을 날아보세요!
  • 문경 고모산성
    문경에 남아 있는 성곽 중 가장 오래전에 축조되었을 뿐만 아니라 규모면에서도 가장 큰 산성이라 할 수 있다. 고모산성의 규모는 총 둘레 1,300m(동벽 345m, 북벽 300m, 서벽 375m, 남벽 280m)이다. 신라가 5세기경 문경에 진출한 이후 축조된 거점 성곽으로, 한강유역 진출과 고구려의 남진방어를 위해 소백산맥 이남에 설치한 전진기지였던 것으로 보인다. 아울러 조선시대 임진왜란 및 근대 항일의병의 격전지였고, 한국전쟁 때에도 치열한 격전이 벌어졌던 역사적인 관방유적인 동시에 호국의 성지라 할 수 있다.
  • 문경 철로자전거
    가족끼리, 친구끼리, 연인끼리 함께 타고 즐길 수 있는 문경 철로 자전거!20여 년 전 석탄을 실어 나르던 철로가 이젠 관광 자원으로 변모하여 전국 최초로 철로 위를 달리는 "문경 철로 자전거"로 태어났습니다. 문경에서만 만날 수 있는 철로 자전거는 경북 팔경 중 제1경으로 꼽히는 진남교반과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강과 터널이 달리는 내내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.문경에서 사계절의 운치를 느껴 보세요.